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레시피

키토제닉 변비 없애는 10분 아침 식단 - 치아씨드 푸딩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이즈커밍입니다. 


아침은 챙겨 먹고 싶은데, 출근 시간 맞추느라 정신은 없고, 하루하루 달라지는 몸의 체력을 느끼며 건강도 꼭 챙겨야하죠. 그럴 때, 간편하게 10분만에 해먹을 수 있는 아주 건강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아침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치아씨드, 우리 다이어트 간식으로 많이 드시죠. 치아씨드는 염증을 완화시키고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오메가3가 아주 풍부한 식품입니다. 그뿐만이 아니죠! 치아씨드는 단백질과 섬유질도 많아 상쾌한 아침을 시작하는데 절대 실패하지 않는! 그런 푸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





케토 다이어트 식단 - 맛있는 오버나이트 치아씨드 푸딩 




준비 및 요리시간 : 10분 


치아씨드 푸딩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아침식사가 될 수 있어요. 특히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 특히 초반에! 변비를 겪으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저는 완전 케토의 삶을 살고 있지는 않지만 (하루 한 끼는 케토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케토로만 한 달동안 식사를 한 적이 있어서 어떤 느낌인지 잘 압니다. 


치아씨드는 식이섬유가 많고 장활동을 활발히 해주는 식품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케토 생활에 조금 더 윤활제가 되어 줄거에요 :)  그럼 이제 레시피를 시작해 볼게요!




재료


- (케토 식단 하는게 아니시라면 일반 우유도 괜찮습니다.) 식물성 우유 종류 중 하나 선택 1컵 또는 1/2컵 (아몬드밀크, 코코넛밀크, 마카다미아 밀크, 캐슈밀크) (1컵을 하시면 수프같은 질감이 더 나는데, 조금더 꾸덕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1/2컵 하시면 딱 맞습니다.)


- 치아씨드 2-3 테이블스푼


- (optional) 단 맛을 내는 천연 설탕 대체 감미료 (스테비아, 몽크슈, 에리스리톨 등)


- (optional) 토핑 : 원하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베리종류 좋아요.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카카오 분말 또는 코코아 파우더를 넣어주면 초콜렛 푸딩같은 맛을 즐기실 수 있고, 말차가루를 넣으면 녹차푸딩이 됩니다 XD






레시피



1. (중요!) 전 날 저녁, 준비해둔 식물성 우유에 치아씨드를 테이블 스푼 기준 2-3 스푼을 넣고 잘 저어둔 뒤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불리기 위한 목적, 이렇게 불려줘야 치아씨드가 부피가 커지며 부들부들해집니다.)


2. 아침이 되면, 밤새 불려진 치아씨드를 꺼냅니다. 만약 우유를 더 넣고 싶으면 이때 조금 더 넣어주시고, 설탕 대체 감미료를 입맛에 따라 넣어줍니다. 


3. 원하시는 토핑을 얹어주시면 끝!


4. 밀프렙을 원하신다면, 완전 가능합니다. 치아씨드 푸딩은 밀폐된 용기에 보관할 경우 최대 7일까지 냉장고에 보관가능하니 원하시는 만큼 만들어 보관해두고, 아침마다 꺼내 토핑만 취향에 따라 바꿔주면 돼요. 





여러가지 활용법 (치아씨드푸딩의 맛있는 조합 추천!)


- 녹차 + 마카다미아 밀크 + 라즈베리


- 코코아 + 헤이즐넛 + 아몬드밀크 = 누텔라 느낌을 낼 수 있어요.


- 코코아 + 아몬드밀크+ 라즈베리


- 딸기 + 그릭요거트 + 아몬드밀크


- 캐슈밀크 + 블루베리 + 코코넛 플레이크


- 코코넛 밀크 + 오렌지나 레몬 제스트 (또는 즙)


- 아몬드 버터 + 베리종류 + 코코넛 플레이크


- 피넛 버터 + 코코아 + 아몬드 밀크


- 피넛 버터 + 라즈베리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한 치아씨드 푸딩들




> 씨앗과 견과류를 적극  활용한 치아씨드 푸딩









> 과일, 호두, 그릭요거트, 라즈베리 콩포트등을 이용해 만든 치아씨드 푸딩










> 과일 중심의 치아씨드 푸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