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레시피

맛있게 울금 먹는 법 - 홈메이드 울금 밀크티 feat. 강황

Hola! 😉


혹시 노란 울금을 이용하여 밀크티도 만들 수 있다는 거 아셨나요? 골든 페이스트라고 하면 보통 반려견 영양 간식으로 많이 알고 계신데, 그 골든 페이스트가 울금(강황)을 베이스로한 페이스트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스트는 울금 먹는 방법의 주인공으로 쓰일 예정이랍니다.


강황(또는 울금)은 약 4000년 전부터 의학적으로 다뤄졌던 항염증 성질을 띄는 식품인데요,  현대에 관절염, 피부, 소화, 면역 시스템, 심지어 암까지 커버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성분을 지닌 음식입니다. 또 최근 연구 결과, 강황은 무려 14개의 다양한 처방 약품들만큼의 효능을 가진다고 밝혀졌어요, 현대약물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이 말이죠. 


이렇게 몸에 좋은 울금을 베이스로 만든 골든 페이스트를 이용해 아주 맛있는 홈메이드 울금 밀크티를 만들 수 있어요. 사실 골든 페이스트 그 자체를 먹어도 상관이 없는데, 가끔 이렇게 밀크티로 만들어 먹으면 누이좋고 매부좋지 않겠어요? 


맛있게 울금 먹는 법 레시피는 아래를 주목해 주세요.





맛있게 먹자. 울금 먹는 법 - 울금 밀크티 




1. 홈메이드 울금 밀크티의 메인 재료인 “골든 페이스트” 만드는 방법


< 재료>

강황 (울금) 가루 1/2 컵, 물 1컵 (필요하다면 따로 1/2 컵을 여분으로 준비해주세요)

까만 후추가루 3/5 티스푼, 코코넛 오일 또는 엑스트라 버진 오일 5 테이블스푼

(optional) 시나몬가루나 생강가루


<드는 방법>

(1) 물 1컵과 울금가루, 그리고 (optional)시나몬 가루나 생강가루를 조금 달궈진 팬이나 냄비에 함께 넣고, 6-10분 정도 저어 어느정도 꾸덕한 질감을 만들어 줍니다. (너무 꾸덕하면 아까 준비해둔 1/2컵을 조절해가며 넣어줍니다.)


(2) 까만 후추와 오일을 넣고 재료들이 완전히 섞일 때까지 저어줍니다.


(3) 완성된 골든페이스트를 식혀줍니다. 이 친구는 냉장고에 2주까지 보관가능합니다. 






* 까만 후추를 넣는 이유


까만 후추가 울금의 좋은 성분들이 몸에 잘 흡수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 밀크티외에 골든 페이스트를 먹는 방법


골든 페이스트는 1/4 티스푼씩 하루에 2-3번 직접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특유의 맛이 싫으신 분들은 생꿀을 조금 섞어 드시면 돼요 😊 또한 샐러드, 스무디, 카레, 밥이나 국에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양하게 시도해 보시고 제일 잘 맞는 방법으로 드셔보세요.


* 강황 (울금) 하루 권장량


메릴랜드 대학 의료 센터에서는 가루 기준 1-3g 을 권장량으로 보고 있습니다. 권장량을 넘는다고 몸에 딱히 큰 해가 생기고 그런 건 아닙니다. 많은 연구에서 밝혀졌듯 많은 양의 강황을 섭취하는 건 의학적 용도로 매우 적합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영양제처럼 병의 예방차원에서 강황을 매일 섭취한다고 한다면 하루 권장량을 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골든 밀크티 [울금 밀크티] 만드는 방법 (feat. 그냥 먹기 힘들 때 울금 먹는 법)


<재료>


코코넛 오일 1티스푼, 골든 페이스트 1/4 티스푼, 우유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아몬드 밀크(or 코코넛밀크)) 1컵, 생꿀 한스푼 정도(키토제닉 하시는 분들도 생꿀 한 스푼은 전혀 문제없어요, 오히려 건강에 좋습니다. 하지만 아예 당을 배제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테비아나 알룰로스등 대체 감미료를 이용해주세요.)



<레시피>


(1) 끓지 않는 상태에서 중간 불에 설탕을 제외한 모든 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끓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잘 섞은 다음, 꿀을 넣어주세요. (끓여서 뜨거운 상태 X, 따뜻하게 유지)


(3) 이제 맛있게 티타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울금 먹는 법 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매우 쉬울거에요. 만들기는 쉬운데 일반 밀크티보다 열량도 낮고 영양은 풍부하며 맛은 정말 좋습니다! 오늘도 홈메이드 골든 밀크티로 평온하고 즐거운 저녁 보내시길 바랍니다. 


Adiós, hasta la vi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