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레시피

살빠지는 닭가슴살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휴일의 아침, 오랜만에 조금 여유를 갖고 아침을 해먹고 싶을 때, 이 닭가슴살 요리를 해먹어보자. 조리시간은 약 25분 정도로 채 30분이 안되는 비교적 짧은 편이다. 다이어트는 맛없는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해야한다는 것은 오래된 관념일 뿐이다. 


지금 소개할 닭가슴살 요리는 닮가슴살로 만드는 동그랑땡인데, 엄연히 다이어트 식단이다. 맛있으면 살이 안 빠진다는 말은 다 옛말일 뿐, 요즘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해 먹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맛있게 먹으며 살! 충분히 뺄 수 있다. 


닭가슴살은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원이며, 곁들여지는 허브(다른 채소로 대체 가능)는 닭가슴살 요리의 풍미를 10배정도 더 풍부하게 해준다. 살짝 들어가는 파와 코코넛 오일은 아주 강력한 항진균성 음식으로 우리몸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오옴과 밸런스를 회복시켜준다. 


자, 그럼 지금부터 살빠지는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을 확인해보자.




살빠지는 닭가슴살 요리 -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준비시간: 10분    조리시간: 15분    Total: 약 25분>


이 닭가슴살 요리는 사실 조리시간도 길지 않고 활용도도 굉장히 높은 요리이다. 패티처럼 구워 코코넛 식빵에 각종 초록 채소, 토마토, 그리고 네모치즈 한 장을 곁들여 먹으면 완벽한 저탄수화물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이 샌드위치의 맛은 상상이상으로 좋다. 


바쁜 아침에도 해먹고 싶다면, 미리 반죽을 3-4일치정도 준비해 패티모양이나 동그랑땡 모양을 만들어 냉동시켜두고, 그때 그때 굽기만 하면 되니 만들기 간편하고 쉽다. 


아침에 먹는 시중의 씨리얼은 간편하지만 혈당을 치솟게 만든다. 하지만 이 닭가슴살 요리는 건강한 단백질과 건강한 재료들만 들어가니 그럴 염려가 전혀 없으며, 급격하게 허기가 져 폭식을 할 일도 없게 된다.




재료 (동그랑땡 8개 기준)


- 닭가슴살 455g 


- (다른 허브나 녹색채소로 대체 가능) 향신료 세이지 또는 세이지 가루 평평하게 1 테이블스푼 (세이지 생 잎이라면, 잘게 다져 사용하세요)


- 파 잘게 썰어 1 테이블 스푼


- (있으면 허브향이 나서 풍미가 좋습니다. 없어도 무방합니다.) 드라이 허브 타임 또는 향신료 타임 가루 1/2 티스푼


- 마늘 1개


- 소금은 1/2 티스푼 넣었지만 기호에 따라 더 넣는 등 조절하세요.


- 후추 기호에 따라 적당량 넣어주세요.


- 고춧가루 한 꼬집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매운 맛을 좋아하시면 더 넣어주세요


- 코코넛 오일 2 테이블 스푼




레시피


1. 큰 볼에 모든 재료들을 넣고 완벽하게 섞일 때 까지 반죽을 해줍니다. 


2. 반죽을 1/8 등분해 동그랑땡 모양을 납작하게 잡아주세요. 


3. 코코넛 오일 1스푼을 중간불에 넣고, 한 번에 동그랑땡 네개 씩 넣어 구워줍니다. 동그랑땡이 보기좋은 갈색을 띄게 각 한 면씩 3-4분 정도 구워주세요. 나머지 네 개를 구워줄 때 다시 코코넛 오일 1스푼을 넣고 반복해서 구워줍니다. 


4. 완성되었습니다. 음 ~ 맛있게 즐기세요 ;)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인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먹는 동그랑땡은 우리가 사실상 다이어트를 한다면 피해야하는 오메가6, 복합당 등이 포함되기 마련이다. 오늘은 단백질을 주재료로 잡아 닭가슴살로 요리를 했지만, 사실 어느 종류의 고기든 상관은 없다. 단지 그 고기를 양념하는 부재료들의 선택이 중요한 것이다.  


오늘도 맛있고 든든한 아침식사 하시기를 바라며… Adiós, hasta la vi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