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레시피

[아침 다이어트 식단] 5분 떠먹는 딸기 스무디 만들기 (feat. 비건)

Hola! 오늘 아침 다이어트 식단으로 5분 딸기 스무디 만들기를 해보자. 😉


오늘은 평범한 스무디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고 맛있는 떠먹는 딸기 스무디 만들기를 해볼것이다. 오늘 아침 다이어트 식단의 주인공인 딸기는 산화방지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활성산소(노화의 주범 중 하나)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 설탕이 없어도 딸기의 단맛으로 충분히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어낼 수 있기때문에 만점짜리 주인공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주인공을 도와주는 우리 조연친구 치아씨드의 식이섬유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포도당 수치를 낮춰준다. 또한 치아씨드는 수분 함량이 높고, 오메가 3 지방산의 공급원이기도 하며 소화기관의 운동을 적극 도와주니, 일당백 조연이 아닐까싶다. 


일반 스무디를 조금 변형시켜 더 맛있는 아침 다이어트 식단, 5분 떠먹는 딸기 스무디 만들기를 진행해 보고자 하니 아래의 레시피를 참고하자. 




아침 다이어트 식단 – 5분 딸기 스무디 만들기 (feat. 비건)


<준비시간: 2분   조리시간: 3분 총   요리시간: 5분>


이 떠먹는 딸기 스무디는 아침뿐만 아니라 간식으로 먹기에도 딱 좋다. 앞 전에 포스팅한 “식욕억제법” 중 원래 먹던 고열량 간식을 건강한 음식으로 대체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 이 떠먹는 딸기 스무디가 완벽한 예시가 될것이다. 


아이스크림같은 질감이 먹고 싶을 때, 이 떠먹는 딸기 스무디를 시도해보자. 아이스크림의 질감을 더 느끼고 싶다면 레시피로 주어지는 액체량보다 더 적게 넣어 만들어도 상관없다. 즉 최대한 액체를 적게 넣고 냉동딸기와 냉동 바나나를 더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그보다 더 꾸덕한 질감을 원한다면 이렇게 오트밀을 넣는 것도 추천한다.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성한 음식이니 이 스무디에 넣으면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재료


* 스무디로 갈 과일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냉동 과일 (frozen)을 쓸겁니다. 물론 생과일이라도 상관없습니다. 


* 1컵의 기준은 사실 너무 다양한데, 보통 180-240ml를 기준으로 씁니다. 180ml를 한 컵기준으로 쓸건지 240ml를 한 컵으로 쓸건지 그 기준은 본인의 평소 먹는 양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해주면 됩니다.



 

- 코코넛 워터 또는 아몬드밀크 등 본인이 선호하는 종류의 우유. (사진은 아몬드 밀크를 썼습니다.)


- 냉동 딸기 2컵 


- 냉동 바나나 1개 분량 


- 치아씨드 3 테이블 스푼


- 딸기 슬라이스 1/4 컵(딸기를 사진처럼 슬라이스하여 썰어주세요)


- 바나나 슬라이스 1/2 컵


- (optional) 햄프씨드 3 테이블 스푼


- (optional) 본인의 취향에 따라 더하고 싶은 과일 아무거나 선택, 없어도 상관없음





레시피


1. 준비한 액체와 냉동딸기, 냉동바나나, 치아씨드 2스푼을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냉동이다 보니 믹서기에 잘 안갈리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중간중간 벽에 붙은 재료들을 긁어 내려주며 갈아줍니다.


2. 완성된 스무디를 볼에 붓고, 아까 준비한 딸기 슬라이스, 바나나 슬라이스, 치아씨드 1스푼, 그리고 햄프씨드 3스푼을 위에 올려줍니다. 오트밀, 다른 과일 또는 그래놀라나 너츠종류등 원하는 다른 토핑들도 마음껏 올려주세요.


3. 맛있게 떠먹는 아침 다이어트 식단, 딸기 스무디를 즐기시면 됩니다. 😉 



이렇게 맛있는 아침 다이어트 식단, 딸기 스무디 만들기를 해봤는데 어떠셨나요? 이제 슬슬 추운 날씨도 풀려가고 곧 봄이 지나 여름이 다가 옵니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영양도 만점인 떠먹는 딸기 스무디로 상쾌한 아침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오늘도 레시피를 봐주신 모든 분들의 삶에 평온함과 사랑이 가득하길 바라며.. Adiós, hasta la vi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