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style and tips

면역력 끝판왕 - 핫한 면역력 영양제 4가지

요즘 같은 시기일수록 면역력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게 된다. 전염병이든, 가벼운 감기이든, 내 면역이 약하면 균에 쉽게 노출되고 금세 지배당하며 심하면 원하지 않는 결과로까지 이어진다. 


면역력을 잘 유지하고 싶어도, 바쁜 스케쥴 속에 건강을 챙기는 생활을 이어가는 것이 힘든 것도 현실이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저번 면역력 영양제 포스팅에 이어 2부 면역력 끝판왕인 핫한 면역력 영양제 4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영양제도 요즘은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뭘 먹어야할지 고민된다면 이 글을 주목하자. 




면역력 높이기 - 핫한 면역력 영양제 4가지



1.  마늘 영양제 (또는 마늘 캡슐)

마늘은 땅에서 나는 천연의 “강력한 면역 향상 음식” 중 하나이다. 심장관련 질환과 높은 콜레스테롤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은 이미 수도 없이 증명되었고, 감기를 일으키는 병원균을 무찌르는데도 훌륭한 음식이다. 


플로리다 의학대학의 한 연구에서 숙성된 마늘 (또는 흑마늘)이 환자들의 극심한 감기증상을 상당히 완화시키고, 감기를 앓는 기간을 단축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모두 알다시피 감기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제일 먼저 반응하여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이다. 그런 감기를 손쉽게 제압하는 마늘은 우리의 면역체계를 굳건히 지켜줄 수 있는 굉장한 음식인 것이다.


왜 음식을 영양제 순위에 넣었느냐 묻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마늘을 매일매일 충분히 요리에 넣어 먹는 분들도 물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굉장히 많다. 마늘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도 있다. 그런 분들은 굳이 마늘을 음식으로 먹을 필요없이, 영양제로 충분히 그 효과를 가져갈 수 있다. 






2. 비타민 D

비타민 D는 면역력 형성에 깊이 관여한다. 즉, 면역력 높이기에 아주 최적화된 비타민 종류 중 하나이다. 비타민 D는 선천적 및 후천적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면서 병원균의 침입을 막는다. 실제로, 결핵에 대한 항생제가 발명되기 전까진 비타민 D로 결핵을 치료했다고 한다. 



비타민 D의 부족이 자기면역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진 않지만, 자기면역질환이 있는 상태에서 비타민 D가 부족해지면 질환을 점점 악화시키게 된다. 또한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높은 확률로 세균감염 위험에 노출되며, 감기에 걸리기 쉬운 몸상태가 된다. 






3. 오레가노 오일

오레가노 오일에는 카르바크롤,티몰, 테르피넨 등 여러가지 종류의 치유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이 오일은 몇 세기 전부터 호흡기 문제나 감기 등을 치료하는 전통적인 약으로써 사용되었다고 한다. 



실제 연구 결과, 오레가노 오일이 스트렙토마이신이나 페니실린 등의 조제된 항생물질보다 더 효과적으로 병원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다는 결과가 밝혀진 바 있다. 즉,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면서 전체적인 면역력 높이기에 안성맞춤인 셈이다. 






4. 아연

아연은 누가 뭐래도 면역력 높이기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 중 하나일 것이다. 아연은 피부에서부터 림프구의 활동까지 여러가지 방면으로 면역체계에 관여를 한다. 또 백혈구와 자연살상세포같은 면역세포의 기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상처가 빨리 아무는데에도 아연이 꼭 필요하며, 특히 주요 영양소들, 비타민이라던지, 미네랄, 탄수화물등을 잘 흡수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녀석이다



이 포스팅을 끝으로 면역력 높이기에 필요한 면역력 영양제들을 2부로 나눠 소개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3가지 (1) 


물론 각각의 영양제들마다 더 많은 기능이 있지만 면역력에 어떻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지, 왜 이 영양제들이 면역력 높이기에 특화되어 있는지만 설명해도 충분할 것 같아 나름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했는데, 결국 글이 길어져 포스팅 두개로 나누어졌다. 


면역력 영양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오늘도 평온하고 행복하며 여여한 하루 보내시길… Adiós, hasta la vi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