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style and tips

강황의 효능 (울금 맛있게 먹는 법 + 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강황의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깊게 들어가면 강황과 울금은 조금 차이가 나지만, 보통 같은 단어로 많이 씁니다. 울금 먹는 법이 뭐가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울금 밀크티는 Turmeric milk라고 불리는 인도의 전통적인 음료입니다. 보통 잠이 안 올 때 우유한잔 마시고 자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처럼 인도에서는 이 울금 밀크티를 자기 전 마시고 잔답니다.


이 밀크티의 경우 해외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울금 먹는 법으로 꾸준히 관심도가 늘어가고 있는데, 바로 그 이유가 효능에 있습니다. 울금 밀크티의 경우, 효능 부분에 아주 넓은 스펙트럼을 가졌어요


금 바로 강황의 효능과 울금 먹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 주목해주세요!





강황의 효능 - 피부, 소화, 관절염에 특효




이미 울금 밀크티를 자주 드시고 계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연구진들에게 보고한 내용인데요, 바로 “소화기능 향상”입니다. 식사 후, 배에 가스가 차거나 붓는 증상이 크게 개선되고 소화가 더 부드럽게 잘 되는 경향을 보였다고 해요. 



눈의 흰자 부분이 더 밝아지는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눈의 흰자가 노랗게 뜨거나 붉은 분들은 그 부분에 스트레스를 받아요, 그럴 경우 이 울금 밀크티를 먹어주면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다른 분들은 관절염 통증이 호전되었다는 보고를 했다고 합니다. 관절염의 경우, 우리 일상과 정말 밀접한 관련이 있죠, 자는 시간 빼고는 항상 움직이는데 그럴 때 마다 관절이 쑤시고, 거동에 방해가 되고, 아프면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지는 기분을 느낍니다. 이 밀크티를 꾸준히 먹은 분들에게 관절염 통증이 호전되었다고 하니 어르신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이게 다가 아닙니다. 특히 이 울금 밀크티를 정기적으로 드셨던 여성분들은 혈색이 굉장히 건강해졌다는 보고를 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울금 밀크티에는 원래 노화방지(산화방지)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또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어두운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있는 혈색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는 겁니다.



피부나 안색의 중요성은 저도 크게 느끼고 있기 때문에 이쪽 부분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 더불어 강황의 효능은 손이나 발에 생기는 습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효과적입니다. 



또, 국제피부 미용학 학회지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서 기재된 논문결과에 따르면 강황(울금)이 자외선 피부 손상을 회복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더 많은 건강적인 이점들이 많지만 이 강황의 효능들만해도 울금 밀크티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납득이 가시죠? 😊 





여담이지만, 저는 카레를 예전엔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았어요. 그냥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 먹었는데, 외국에서 생활하며 혼자 음식들을 해먹다 보니 카레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근데 제가 하루 한 끼를 케토식으로 바꾸고 난 뒤부터는 어쩔 수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에 제한이 생기더라구요. 



근데 시중에서 파는 카레가루는 인공조미료와 복합 탄수화물 범벅이라 먹지 못하고 맛도 사실 그닥….이어서 제가 직접 강황과 쿠민가루를 사 저탄수 카레를 즐겨 해먹었어요. 근데 강황이 너무 많이 남기도 했고, 또 강황의 효능이 몸에 굉장히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었어요. 그럼 이걸 활용해서 먹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또 있을까 찾아보니 밀크티를 만들어 먹을 수 있더라구요.



그 후로, 저는 종종 골든 페이스트 (강황 베이스의 페이스트)를 만들어 울금 밀크티를 해먹어요. 근데 정말 맛있어요!! 건강에도 좋고 혈색도 많이 밝아졌어요 😊 피부도 좋아지는 느낌적인 느낌..? 제가 울금 먹는 법-밀크티 레시피를 블로그에 올려 놨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고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강추 드립니다 😉  <울금 먹는 법- 밀크티 레시피>



그럼 오늘도 평온한 하루 보내세요, Adiós, hasta la vista!